체코의 하절기 음악·문화 페스티벌에서 푸드존 규모가 확대되며 글로벌 스트리트푸드와 비건 식품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Z세대 소비자들은 새로운 음식 경험과 SNS 공유를 중시하며, 페스티벌에서 미경험 글로벌 푸드 시도 비율이 높아 수입 프리미엄 식품 인지도가 향상되고 있습니다.
한국 라면, 김치 핫도그, 불닭 소스 적용 스낵 등 아시아 푸드가 MZ세대의 주목을 받으며, ‘Taste of Korea 2025’, 대사관 주관 한국 요리 페스티벌 등 다양한 K-푸드 이벤트가 성공적으로 개최되었습니다.
체코 페스티벌이 소비자 직접 체험을 통한 식품 홍보 플랫폼으로 발전하면서, 한국 식품 기업의 팝업 푸드트럭 참여를 통한 브랜드 인지도 제고 효과가 기대됩니다.
김치 및 채소 기반 퓨전 비건 메뉴를 통한 차별화 전략과 틱톡·인스타그램을 활용한 먹방·챌린지형 콘텐츠 확산으로 동유럽 전체로의 K-푸드 확산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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