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동유럽 식품 시장은 4,605억 달러 규모로 평가되며, 도시화 진전과 중산층 확대로 연평균 4~6.5%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할 전망입니다.
편의식품과 배달식품에 대한 선호도가 급증하며, 동유럽 식품 전자상거래 매출이 67억 달러를 기록하고 연평균 9.22% 성장하고 있습니다.
Tesco, Kaufland 등 대형마트 체인이 건강지향적 자체브랜드 상품군을 확대하고, Delivery Hero, Glovo 등 배달 플랫폼이 퀵커머스 모델로 시장을 선점하고 있습니다.
동유럽 젊은 소비층은 틱톡과 인스타그램의 바이럴 트렌드에 즉각 반응하며, 유기농 신선함과 건강기능성을 제공하는 브랜드를 선호하는 소비 패턴을 보이고 있습니다.
건강성, 윤리성, 친환경성 중심의 소비 트렌드와 전자상거래 확산은 K-푸드 및 글로벌 브랜드의 동유럽 진출에 유의미한 기회요인으로 작용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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