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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사무소] 해외동향-2025년8월-독일 및 동유럽 지역 여름철 감각형 식소비 트렌드 확산 현황
2025-08-29

독일 및 동유럽 지역에서 전통적인 맛과 영양을 넘어 시각적 요소와 SNS 공유 가치를 중시하는 감각형 식소비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정어리 파스타, 딸기 크림 샌드위치, 피스타치오 플레이버 등 한정판 이색 조합 메뉴들이 인스타그램용 콘텐츠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독일의 젤라토 문화와 체코 Z세대의 스낵 소비에서 볼 수 있듯이, 식품이 단순한 섭취 대상을 넘어 자아 표현 수단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제조업체들은 TikTok과 Instagram을 통한 ‘맛 챌린지’ 캠페인으로 젊은 소비층 확보에 주력하며, 테이블웨어와 공간 연출이 통합된 라이프스타일 상품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K-푸드의 유럽 진출을 위해서는 유자, 매실 등 한국 고유 원료를 활용한 시각적 매력과 SNS 공유 요소가 결합된 한정판 전략이 필요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