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공세적마케팅전개

시장개척단 파견

  • 목 적

    해외 수출유망시장에 시장개척단을 파견해 신시장 개척 및 시장 다변화로 수출 확대 도모

  • 사 업 량

    12회, 14개국(28개 지역), 140개사

  • 지원대상

    전년도 수출 2천만불 이하 도내 중소기업

  • 지원내용

    (대면) 바이어 발굴․상담장 임차․통역․차량비, 항공료(50%, 1백만원 한도)
    (비대면) 해외시장 진출 설명회, 바이어 발굴․통역․샘플발송 등

  • 사 업 비

    748백만원(신남방․신북방 등 550, 중국 198)

  • 추진일정

    기업모집(1월), 사업추진(연중)

  • 수출목표

    1.4백만불(1만불 × 140개사)

  • 수행기관

    중진공, 무역협회, 코트라, 도 직접, 중기원(중국사무소, 동남아사무소)

No 파견기간 파견국가 기업수
(개사)
사업비
(백만원)
비고
  12회(14개국, 28개 지역) 138 748  
01 2월 서남아
(비대면)
인도(암다바드, 뭄바이, 첸나이) 10 70 코트라
02 3월 대양주
(대면)
호주(시드니), 뉴질랜드(오클랜드) 15 70 중진공
03 4월 동남아1차
(대면)
베트남(하노이, 호치민) 15 70 중기원
(동남아사무소)
04 4월 중국1차
(비대면)
상하이, 난창(장시성) 10 38 중기원
(중국사무소)
05 5월 러시아
(대면)
러시아(모스크바, 샹트페테르부르크, 블라디보스톡) 15 100 중진공
06 5월 중국2차
(비대면)
베이징, 타이위안(산시성) 10 38 중기원
(중국사무소)
07 6월 동남아2차
(대면)
태국(방콕), 말레이시아(쿠알라룸푸르), 싱가포르 15 90 무역협회
08 7월 동남아3차
(대면)
필리핀(마닐라), 인도네시아(자카르타) 10 70 코트라
09 7월 중국3차
(대면)
칭다오(산둥성), 샤먼(푸젠성) 10 50 중기원
(중국사무소)
10 9월 중국4차
(대면)
광저우 ‧ 선전(광둥성) 10 46 무역협회
11 10월 남미
(대면)
브라질(상파울루), 칠레(산티아고), 콜롬비아(보고타) 10 80 코트라
12 10월 중국5차
(대면)
동북3성(2개 도시) 8 26 도 직접수행
(중국사무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