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브스는 NPD 그룹 연구를 인용 2021년 1분기 러시아인들의 총 공공 음식업 소비 중 배달에 사용한 비중이 20%에 달했으며 그중 3분의 1이 회사나 집으로 배달된 음식이라고 전했다. 연구는 2021년 첫 3개월간 2020년 1분기와 비교하면 40%가 증가한 것으로 밝히고 있다. 가장 큰 이유는 코로나바이러스 제한 조치와 폐점된 식당과 레스토랑 때문이다.
마리나 르펜 코바 NPD 그룹 러시아 푸드 서비스부 시장 전문가는 올해 들어 관찰되는 푸드서비스 시장의 사건들이 전국적이고 대대적인 식당 오픈과 공공 음식업 사업소를 자유롭게 방문하게 되었던 2000년대 초 상황과 비견된다고 언급했다. 그녀는 "그러나 락다운과 사회적 거리두기는 그러한 시간 할애를 더 이상 불가능하게 만들었다"라고 덧붙였다. 지난 해도 NPD 그룹은 배달음식 시장의 성장을 보고 했다. 2018년은 2017년과 비교 11%, 2019년은 2018년과 비교 23%의 성장률을 나타냈다. 'RBC 시장연구'에 따르면 2020년 결산 기준 배달 시장 매출은 기록적인 47%, 2580억 루블(3조 9,422억 4,000만 원)에 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