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필리핀] 아이스크림 시장 동향
2025-08-29

필리핀 아이스크림 시장 동향

 

20258, 하노이지사

키워드 :

필리핀 아이스크림 시장 현황

- 열대의 나라, 필리핀에서 한여름의 간식으로 아이스크림은 많이 소비되고 있으며, 2024년 기준 필리핀 아이스크림 시장 규모는 약 42,620만 달러로 전년도 대비 6.4% 성장하였으며, 향후 2030년까지 연평균 5.7%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능성이 높은 시장임

- 아이스크림은 다양한 계층의 선택을 받고 있으며, 특히 젊고 디지털 친화적인 인구 구조에 따라 새로운 맛과 브랜드를 빠르게 수용하고 있으며, 동시에 고급스러운 맛을 추구하는 트렌드, 그리고 건강을 중시하는 문화적 흐름이 맞물리며 시장은 더 다채롭게 변화하고 있음

필리핀 주요 아이스크림 제품 동향

- 아이스크림의 제품 특성에 따라 대다수의 제품은 주로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유통되고 있음. 슈퍼마켓이 전체 유통의 57.7%를 차지하며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였고, 뒤를 이어 소규모 식료품점 24.1%, 하이퍼마켓 13.3%, 편의점 4.5%를 기록하였음

- 주요 소비 계층인 젊은 층에 맞춰 아이스크림 제조업체들은 SNS를 통한 온라인 홍보에 집중하고 있으며, 전통적인 유통 채널을 벗어나 온라인 판매 채널 및 하이퍼마켓의 유통 점유율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음

- 필리핀 아이스크림 시장의 특이점은 필리핀 특유의 문화적 다양성이 아이스크림 트렌드에도 고스란히 반영되고 있음. 자색고구마(ube), 카라바오 망고, 치즈(queso), 심지어 매운 고추(sili)와 같은 독창적인 현지 맛이 세계인의 호기심을 자극하며 SNS를 통해 빠르게 확산되고 있으며, 동시에 글로벌 브랜드와 현지 브랜드 모두에게 새로운 영감과 기회를 제공하고 있음


external_image

필리핀 주요 아이스크림 제조업체 동향

- 필리핀 아이스크림 시장의 기업별 점유율은 글로벌기업 유니레버 그룹이 56.7%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낮은 제품 가격 책정을 통해 현지 시장을 공략하고 있으며 뒤를 이어 Aice 10.6%, SFI Multimix 4.8% 등의 시장 점유율을 보임

- 한국계 업체 해태는 현지에서 대용량 아이스크림 메로나 출시를 통해 시장 점유율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음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시사점

- SNS 사용이 활발한 주요 소비계층인 젊은 세대를 공략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 수립 후 홍보 행사를 진행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되며, 현지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대용량 제품 도입을 통해 수출 확대를 진행하는 것이 효과적일 것으로 판단됨

- K-Food는 한류라는 강력한 콘텐츠 기반 위에 성장하고 있는 만큼, 미디어 컨텐츠와의 연계를 통한 홍보를 진행하는 편이 주요 소비자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됨

출 처

- PHL food sales seen growing 5% / Business World / 2025.04.01.

- Annual Agricultural Performance Report / Department of Agriculture /

- 유로모니터(Euromonitor)

 

문의처

- aT 하노이지사 +84 24-6282-2987 / 필리핀 수출모니터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