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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 캔디류 시장 동향
2025-08-29

베트남 캔디류 시장 동향

 

20258, 하노이지사

베트남 캔디류 시장 동향

- 베트남의 제사 및 주요 명절에 빠질 수 없는 제품은 캔디로 베트남 소비시장에서 캔디류 제품이 차지하고 있는 영향은 매우 크며, 다양한 제품군을 통해 현지 소비자들의 구매를 유도하고 있는 시장 경쟁력이 매우 높은 시장임

- 베트남 캔디류 `24년 시장 규모는 약 *39620만 달러로 전년도 대비 5.9% 성장한 것으로 확인되며, 향후 5년간 평균 7.1%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전망됨

* 5,490억 원

- `24년부터 시작된 베트남 시장에 초과 공급된 설탕의 영향으로 제품 원가가 하락하였으며, 이에 따라 제조업체들은 원가를 안정적으로 관리함과 동시에 소비자 가격 경쟁력을 유지하면서도 제품 개발 및 마케팅 활동에 투자할 수 있는 여력을 확보하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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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 주요 캔디류 제품 동향

- 베트남 캔디류 제품의 주요 유통 채널은 여전히 오프라인에서 유통 되고 있으며, 전체 제품의 약 97.4%가 오프라인에서 유통되고 있음.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소규모 식료품점의 비중은 61.9%확인되나, 하이퍼마켓, 슈퍼마켓, 편의점 등 대형 유통 채널을 통한 유통 비중이 증가하고 있으며, 온라인 판매 또한 증가 추세에 있음

- 도심 지역을 통해 현대적 유통 채널의 성장세가 확대되고 있으며, 젊은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깔끔하고 정돈된 쇼핑 환경 선호 및 다양한 제품을 찾는 소비 특성에 따른 소비 형태 변화가 진행되고 있으며, 온라인 판매의 경우 온라인 소비 플랫폼 확대 및 온라인 소비 전환에 따라 가장 높은 증가폭을 기록하고 있음

- 베트남 현지에서 가장 많이 유통되는 캔디류 제품의 형태는 젤리류로 약 9,760만 달러로 전체 시장의 24.6%를 차지하였으며 뒤를 이어 구미&젤리류 7,740만 달러, 딱딱한 사탕 4,500만 달러, 막대사탕 2,480만 달러 순을 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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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 주요 캔디 제조업체 동향

- 캔디류 제품의 주요 소비자는 어린이 및 젊은 세대로 명확하며, 젊은 세대들의 높은 SNS 사용률에 따른 소비 트렌드 형성에 미치는 영향을 인식하여 소비 확대를 위한 다양한 바이럴 마케팅 및 브랜드 가치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음

- 베트남 현지에서 인지도가 높은 업체는 멘토스, 츄파춥스, Alpenliebe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Perfetti Van Melle Vietnam Ltd사가 전체 시장의 12.8%를 점유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며, 뒤이어 MIGITA, AHHA, ZOO와 같은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Bien Hoa Confectionery Corp사가 11.2%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였음. 한국계 제과업체인 Lotte Vietnam의 경우 3.9%의 점유율을 기록하였으며, Orion Food Vina사는 3.4%의 점유율을 기록하였음

- 제품 단가가 낮은 제품 특성을 반영하여 업체들은 주로 소포장된 제품을 시장에 판매하고 있으며, 현대적 유통매장을 통한 제품 확대를 도모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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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점

- 설 및 주요 명절 전후로 증가하는 수요에 대비한 제품의 마케팅 기획 및 홍보를 통한 수출 확대 계획을 기획하는 것이 효과적으로 판단되며,

- 최근 위조 식품이 문제가 되는 베트남 시장 상황을 극복하기 위한 정확한 성분 표기 및 안전한 공정에서 생산되는 믿고 먹을 수 있는 제품임을 홍보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됨

출 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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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의처

- aT 하노이지사 +84 24-6282-2987